보도자료

연구단의 주요사업 관련 언론보도및 보도자료를 소개합니다.

'3D 아바타'부터'안전 자율주행'까지…5G가 그리는 미래는?
구분 언론보도 등록일자 2018-05-24 출처 MBN
원본 URL http://www.mbn.co.kr/pages/vod/programView.mbn?bcastSeqNo=1183791

【 앵커멘트 】
지금 서울 코엑스에서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박람회인 '월드IT쇼'가 열리고 있는데요.
5G 기술들이 현실과 가상세계를 하나로 만든 '공존 현실'을 구현하고 나와 똑 같은 아바타까지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눈앞에 다가온 5G의 미래를 민지숙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 기자 】
공중을 떠다니는 사람들이 보이더니, 누군가 어깨를 치며 인사를 건넵니다.

가상공간과 진짜 현실의 경계가 모호해진 공상과학 영화 속 한 장면입니다.

3D 아바타의 모습으로 사람들을 만나고 일상을 보내는 일은 더 이상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닙니다.

▶ 스탠딩 : 민지숙 / 기자
- "카메라로 5분 정도 전신을 스캔하면, 체형과 표정, 눈의 초점까지 그대로 본뜬 가상현실 속 아바타가 될 수 있습니다."


5G 기술로 고용량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져 자율주행 자동차에 장착될 센서는 사람 눈보다 정확하게 주변의 다양한 사물을 실시간 포착해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360도 공간 전체를 보여주는 기술은 예술작품 속 인물과 대화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 인터뷰 : 강현아 / 인천 경서동
- "주변을 보려면 핸드폰을 돌려서 봐야 되잖아요. 이건 제가 알아서 볼 수 있으니까 편리했던 것 같아요."

교수와 학생들이 만든 자율주행자전거 등 아이디어 제품들도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 인터뷰 : 차재상 / 서울과학기술대학 교수
- "사업화라든지 창업이라든지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굉장히 배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는 5G 기술이 산업은 물론 우리 생활 전반을 빠르게 바꿔놓고 있습니다.

MBN뉴스 민지숙입니다.
다음글4차 산업혁명 한눈에… 월드 IT쇼 개막
이전글5G·AI·IOT 한곳에…최대 ICT 축제 '월드IT쇼 2018' 개최